처음처럼 진로 청춘소주 참이슬 좋은데이 소주의 알콜 도수

처음처럼 진로 청춘소주 참이슬 좋은데이 소주의 알콜 도수

여러 진로 처음처럼 청춘 참이슬 소주의 도수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역시 술은 소주 인데요, 소주를 싫어하시거나 술을 못드시는 분들 빼고는 아무리 양주나 다른 술들이 맛있어도 결국 소주를 먹게 되는게 이치인데요 요즈음 소주의 종류나 맛도 다양한데 오리지널 소주들의 브랜드 도수는 어떻게 될까요?

 

 

지역 별로 여러가지 소주가 있지만 오늘은 가장 대중적인 참이슬,처음처럼,진로,무학 청춘소주,좋은데이의 알콜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주 도수가 점점 낮아지고 있는데 저는 이제 더 이상은 내려가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그럼 한번 알콜 도수를 확인해볼까요?

 

 

참이슬

 

우리나라 소주의 판매량 1위인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소주인데요, 참이슬의 도수는 후레시는 알콜이 16.9도이고 오리지널은 20.1도 입니다. 저는 참이슬 오리지널도 꽤 좋아하는데요 가끔은 후레쉬보다 도수가 높지만 오리지널 만의 맛이 정말 맛있습니다.

 

 

처음처럼 

 

두번째는 우리나라 소주 2위인 처음 처럼인데요 처음처럼은 참이슬과 다르게 종류가 3가지가 있습니다. 진한 부드러운 순한으로 나뉘는데요 진한은 20도 부드러운은 16.9도 순한은 16.5도라고 합니다. 사실 진한과 순한은 많은 분들이 잘 찾는 소주는 아니지요

 

처음처럼은 롯데칠성음료에서 나온 소주인데요, 희석식 소주의 마지막 마지노선인 20도를 무시하며 생산 된 소주입니다. 2006년 부터 새로 나왔는데 생각보다 역사가 오래되진 않았지요? 요즈음에는 FLEX 소주도 나왔더라구요

 

 

진로이즈백

 

진로 소주는 갑작스레 소주계에 해성처럼 등장한 소주로 옛날 1970년도 출시된 진로 소주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소주로 지난 해 4월에 출시 되었습니다. 하늘색 병에 16.9의 저도수로 목넘김에 깔끔하다는 평을 받고 초 대박이 나고 있습니다.

 

 

좋은데이

 

네번째는 좋은데이 인데요 경상남도를 연고로하는 무학에서 제조하는 소주입니다. 저는 서울에 살아서 먹어보긴 했지만 제 취향은 아니더라구요 하지만 부산에서는 점유율이 꽤 높은데 부산에서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도수는 16.9도라고 합니다.

 

 

무학 청춘소주

 

최근에 나온 것 같은데요 무학양조장에서 나온 바로 레트로풍 소주인 청춘소주 입니다.  저는 아직 한번도 먹지 않아 봤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아이돌인 이나은이 광고를 하고 있어서 한번 먹어보고 싶습니다. 도수는 16.9도 입니다. 짠거처럼 16.9도인 소주가 참 많네요 

 

 

오늘은 다양한 소주의 도수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대표하는 몇가지 소주의 알콜 도수만 알아봤지만 찾다보니 이렇게 소주가 많이 있는지 몰랐네요.. 저는 서울 살지만 다른 지역 소주는 잎새주가 맛있던 것 같습니다.

 

소주를 드시기 전에 알콜 도수가 궁금하신 분들에게는 제 포스팅이 큰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그럼 저는 소주를 먹으러 가야 하기 때문에 포스팅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