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가볼만한곳 아이, 데이트 여행지 추천 BEST 8

오늘은 푸른 동해바다와 아름다운 노을이 있는 여행지로 바로 포항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종영 한지는 꽤 되었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갯마을 차차차의 드라마 촬영지부터 사진 찍기 좋은 곳, 포항 노을 명소부터 포항 야경 명소 등 포항 가볼 만한 곳에 대해서 지금 아래에서부터 알아볼까요?

 

 

포항 참 아름 답고 가볼 만한 곳도 많지요? 수많은 명소들이 있지만 아이들과 가거나 데이트로 가기에도 좋은 BEST 8 여덟 군데 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포항 여행을 앞두고 계시거나 혹은 포항에 계신 분들이라면 꼭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첫 번째, 청하 오일장

 

청하-오일장
청하 오일장

 

첫 번째는 청하 오일장 인데요, 포항역에서 차나 버스로 20~30분 정도 소요되는 청하 오일장은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의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오징어 드라마에서 공진 시장으로 나왔는데요, 청아 시장은 상가가 25개 밖에 없는 아주 작은 시장입니다. 다 둘러보는 데는 1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별로 걸리지 않지요? 청아 시장에도 맛집이 있습니다.

 

쉬고 싶거나  오징어 탑,청호 철물점, 공진 반점, 보라 슈퍼 오윤 카페까지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를 재미있게 보신 분들이라면 청하시장에 꼭 들러서 레트로 분위기 물씬 풍기는 거리를 만나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이가리 닻 전망대

 

이가리-닻-전망대
이가리 닻 전망대

 

두 번째는 이가리 닻 전망대인데요, 청하 오일장에서 차로 8분 거리에 있는 이가리다 전망대는 포항시 북구 청하면 이가리에 자리한 닻 모양의 조형물이 있는 전망대입니다.  길이 12m 높이 10m 매우 짧지만 사진 찍기에는 좋은 곳입니다.

 

전망대에서 보이는 파도가 정말 멋진데요, 일출 명소로도 유명한데요, 이 곳에서 보는 바다 풍경은 정말 기분 좋고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SNS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사진 찍기 좋은 명소 일 수 있겠네요. 데이트 사진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세 번째, 사방기념공원

 

사방-기념-공원
사방기념 공원

 

세 번째 는 사방기념공원입니다. 오다리다 전망대에서 차로 4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도 갯말을 차차차 촬영지입니다.

 

신민아와 김선호 두 주인공이 처음 만난 곳으로 1970년대 산사태를 막기 위해 나무를 심고 사방 사업을 하던 것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한 곳이 바로 사방기념공원이라고 하는데요, 이 근처에 오도리라는 곳이 있는데 여기엔 예쁜 카페가 참 많습니다. 바다를 바라보고 커피 한잔 하며 사진도 찍고 쉬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 번째, 곤륜산

 

곤륜산
곤륜산

 

네 번째는 곤륜산인데요, 이가리다 전망대에서 차로 11분 거리에 자리해 있습니다. 곤륜산은 해발 177m로 그리 높은 산은 아닙니다.  주차장이 있는 입구부터 활공장 정상까지는 도보로 약 20분이 소요됩니다.

 

평지스러운 길도 있고 오르막도 다섯 군데 있습니다. 그 경사가 만만한 곳이 아니죠. 아스팔트 찻길을 지나 곤륜산 정상에 도착하면 인조 잔디가 깔린 편지가 나옵니다. 

 

한편에는 칠포항과 오봉산 능선이 내려다 보이고 또 반대편에는 칠포해수욕장과 영일만 산업단지 곡강천이 펼쳐지는데요, 동해바다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곤륜산은 본래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으로 활용된 곳입니다. 더운 한여름이 아니라면 꼭 곤륜산 정상에 가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다섯 번째, 영일대 야경

 

영일대-야경
영일대 야경

 

이제는 포항의 노을과 야경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섯 번째 영일 때 야경입니다. 포항 하면 영일대 해상 누각을 빼놓고 말하기가 힘들 정도로 유명한 곳인데요 영일대 해상 누각은 우리나라 최초의 해상 누각으로 도호동 행정복지센터 앞 해상 100m 지점에 자리한 노각입니다.

 

누각에 서면 아름다운 해변을 볼 수 있습니다. 영일대는 다른 곳과 다르게 차가 없는 뚜벅이 여행자에게도 접근성이 좋은 여행지입니다. 영일대 해변 끝자락으로 가면 해맞이 공원이 나오고 이 해맞이 공원 언덕에는 스페이스 워크가 있습니다.

 

여섯 번째, 스페이스 워크

 

스페이스-워크
스페이스 워크

 

여섯 번째는 스페이스 워크 입니다. 작년 11월 18일 준공한 스페이스 워크인데요, 스페이스 워크는 포스코가 기획 제작 설치한 작품으로 트랙의 총길이는 333m에 달한다고 합니다. 

 

올라서면 아찔한 풍경이 펼쳐지는데요, 포스코에서 생산된 탄소강과 스테인리스 강을 이용해서 독일의 부부 작가가 디자인한 작품이라고 하지요. 스페이스 워크라는 이름은 예술 위 구름 위를 걸으며 마치 공간과 우주를 유형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일곱 번째, 송도 해수욕장

 

송도-해수욕장
송도 해수욕장

 

7번째 송도 해수욕장과 운하 야경입니다. 송도해수욕장은 영일대 해수욕장보다 좀 더 포스코 야경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일대 해수욕장보다 훨씬 더 고요하고 한적합니다. 데이트 장소로 제격이지요. 송도해수욕장에서 도보로는 15분 차로는 6분 거리에 포항 운화관이 있는데요, 포항 운하는 국내 최초로 도시 한가운데 생긴 운하인데 밤이면 화려한 led 조명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야경 맛집으로 제격인 곳입니다.

 

여덟 번째, 장기읍성

 

장기읍성
장기읍성

 

여덟 번째는 장기읍성입니다. 장기 읍성은 둘레만 하더라도 13km에 달한다고 합니다.  다 둘러보는 데는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포항시 남구 장기면 읍내리에 있는 고려시대 읍성인 장기읍성 끝자락에 앉아서 찍으면 전체가 다 보이는 느낌이 듭니다.

 

이렇게 오늘은 포항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덟 군대를 소개해드렸는데, 이 밖에도 포항에는 괜찮은 곳이 많지요 요즈음 포항이 핫플이 되고 있는 듯한 느낌인데 아이들과 가족들과 친구들과 연인과의 데이트 등 포항 여행 즐겁게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이하늬 결혼 배우자 남편 정보

-오뚜기 손녀 '햄연지 함연지 남편 직업과 집안

-현빈 손예진 신혼여행 정보와 벌써 입양?

-방송인 붐 결혼상대는 누구?

-BTS 정국과 열애설 터진 이유비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